[마케띵] 2022년 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2/ 02/ 25

 

 

날씨가 풀리고 있지만 일교차가 여전히 큰 요즘. 봄이 다가오는 걸 기온보다도 마케팅 소식으로 먼저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봄을 담은 소식과 함께 마케띵을 시작해 볼게요!💐

 

 

 │ 봄 시즌 스타트는 롯데제과💗에스더버니!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롯데제과에서 봄 시즌 느낌을 물씬 담은 에스더버니 캐릭터 시즌 기획 제품을 선보입니다.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주원료로 사용한 ‘몽쉘 설향 딸기’ ,’카스타드 설향 딸기’,’ 빼빼로 스트로베리’, ‘빈츠 딸기프로마쥬’로 시즌 한정판 제품이에요. 2030여성층에서 인기가 높은 캐릭터인 에스더버니와 콜라보를 통해 귀여운 패키징이 탄생했어요. 아직 날씨는 차지만 패키징에서부터 봄이 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 노루페인트,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과 봄빛 연출

이미지 출처: 노루페인트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이 더 현대 서울 Alt. 1(알트원)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혹시 방문하신 마케터님 있으신가요? 이번 사진전의 주제는 ‘어느 봄날’로 봄의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사진전에 노루페인트가 친환경 페인트와 프리미엄 페인트를 협찬했대요. 다채로운 핑크 컬러 조합을 사용하고 봄 감성을 듬뿍 담은 파스텔 톤을 적극 활용하여 예술적인 공간을 창조해냈습니다. 전시는 4월 24일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봄을 미리 만나러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병따기에 진심인 하이트진로?

이미지 출처: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병따개를 새롭게 개발했대요. ‘청정라거-테라’에 가장 적합하게 개발한 ‘스푸너’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새로운 병따개는 스푼+오프너에요. 사람들이 숟가락으로 맥주병을 따는 것에 착안해 제작하게 됐대요. 그런데 여기에서 하이트진로의 진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성인남녀의 평균 손 너비를 고려해 제작하고, 33도 각도에서 땄을 때 청량한 사운드를 탄생시키는 인체 고막적 설계를 적용하기까지. 리얼탄산 사운드에 대한 하이트진로의 진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아이폰13프로로 영화를? ‘일장춘몽’

이미지 출처: 애플 홈페이지

박찬욱 감독이 아이폰13프로로 촬영한 ‘일장춘몽’이 화제에요. 마을의 은인인 흰 담비의 관을 만들기 위해 무덤을 파헤친 장의사가 무덤 주인의 혼백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아낸 영화인데요. 유해진, 박정민, 김옥빈 배우가 등장해요. 음악은 이날치의 장영규 감독님이 맡았고요. 감상해 보니 애플의 향상된 영상 기능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더라고요. 역시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 더 강력하죠? 

 

 

 │ 대전시, 무료로 홍보하세요!

이미지 출처: 대전시청

대전시에서 민간 업체의 홍보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시가 보유한 홍보매체 1,179면을 시민에게 개방합니다. 홍보매체에는 대형홍보판, 지하철역사 광고판, 버스정류장 안내모니터와 지역 공공기관 LED전광판이 포함돼요. 이용 대상은 대전시에 본점이나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는 기업 중 법령에서 행정, 재정적 지원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는 법인, 비영리법인, 소기업, 소상공인입니다. 3월 18일까지 이용 대상을 공개 모집하며 선정된 사업체의 홍보 디자인은 자체 제작 디자인 또는 대전대학교와 한밭대학교의 디자인 관련 학과 교수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됩니다. 정보 출처: 대전시청 보도자료

 

 

 │ URURL, 당신의 링크 정리를 위한 서비스

이미지: URURL 실제 사용 화면 캡처

URL을 습관처럼 모아두는 마케터님께 꼭 필요한 서비스 ‘URURL’이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링크를 저장하고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URURL 채널을 등록하고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보낸 뒤, 분류하고 싶은 해시태그 번호를 입력하면 끝. 사전 신청해서 미리 사용해 보니 귀엽고 알차요. 저장해둔 URL을 얼마나 읽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고, 주별 URL 조회 목표치를 설정해서 이뤄나가는 맛도 있습니다. 저장하고 안 읽는 URL, 이제 구출해 보세요! 

 

 

 │ 2022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대학 모집 中

이미지 출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2022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대학’ 교육생을 모집해요. 농식품 마케팅대학은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농식품산업분야 정기 전문 교육과정인데요.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은 농산물 CEO MBA(1년),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6개월),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6개월) 과정입니다. 각 과정에는 별도의 교육비가 요구되나 관련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기에 농산물 유통을 준비하시는 분들 또는 재직자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정보 출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2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대학 교육생 모집

 

 

추천 포스팅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